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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민정책 Weekly Report (2021-03-22)
관리자 2021.03.22 167
이민정책 Weekly Report
 
 
 

2021년 3월 22일

 
· 외국인 의무검사, 수도권은 '시끌' 지방은 '평온'… 왜? (한국일보, 2021.3.22.)
· 세계 인종차별 철폐의 날…"한국사회 이주민 차별 근절해야" (연합뉴스, 2021.3.21.)
· '부동산·고용 막막' 결혼·출산 기피…40조원 붓고도 인구절벽 (뉴스1, 2021.3.21.)
· 외국인에 목매는 농촌·중기 일손부족 (중부매일, 2021.3.21.)
· 코로나로 결혼이민 막혔다…작년 국제결혼 35.1% 급감 (뉴스1. 2021.3.18.)
· “前 정부 이민정책 실패” vs “준비 부족”…밀입국 급증에 바이든 이민정책 시험대 (헤럴드경제, 2021.3.22.)
· 도입 속도 빨라지는 백신여권…블룸버그 "일상 복귀에 도움" (뉴스1, 2021.3.22.)
· 美 하원, 바이든표 첫 '이민 개혁안' 가결… 상원 통과는 난망 (한국일보, 2021.3.19.)
· 캐나다 작년 인구증가율 100년래 최저 0.4%…코로나 영향 (연합뉴스, 2021.3.19.)
· 중국 학생 유학 수요 줄지 않고, 미국 유학 전환점 맞아 (인민망 한국어판, 2021.3.17.)

코로나19 진단검사 받은 사회통합프로그램 참여자
정규교육시간 인정 안내
(법무부 출입국·외국인정책본부)

□ 2021년 1학기 사회통합프로그램 정규교육과정에 참여 중인 모든 이민자는 코로나 19 진단 검사 참여시 교육(사회활동참여) 시간으로 인정.
- 대상 : 사회통합프로그램 정규교육에 참여중인 모든 이민자(0단계 참여자 제외)
- 기간 : 2021.3.17.(수) ~ 2021.3.31.(수)
- 혜택 : 참여중인 정규 교육단계의 사회활동 참여 시간으로 인정(3시간)
* 2021년 1학기 사회통합프로그램 참여 자중, 이미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은 자로 교육중인 정규교육 단계의 1학기 교육시간으로 인정
- 교육시간 인정방법 : 코로나19 진단검사 후 운영기관에 검사 확인증 제출(e-mail)

 

USCIS Expands Premium Processing Service to E-3 Petitioners
(U.S. Citizenship And Immigration Services)

□ 미 이민국(USCIS)은 2021년 2월 24일부터 비이민취업비자(I-129)을 신청하려는 「E-3비자」에 해당하는 이가 비자 변경 또는 연장 시 급행신청(premium processing service)을 할 수 있다고 밝힘. E-3비자는 오스트레일리아 국적자가 미국에서 특수 직군에 취업을 하려는 경우에만 해당. 
□ 미국에 거주하고 있지 않은 오스트레일리아 국적자는 미 국무부를 통해 E-3비자를 직접 신청하거나, 미국에 이미 체류하고 있는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하다. E-3비자를 신청하기 위해서는 다음의 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함.
1) 오스트레일리아 국적자
2) 적법한 채용제안서
3) 최소 기준의 학력 또는 자격증
4) 특수 직군에 근무 예정임을 알 수 있는 서류
□ 재외동포의 한국 이주 역사가 오랜 시간이 흘렀고, 크고 작은 역할을 함으로써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그 존재가 드러나고 있는 현재이지만 재외동포에 대한 한국사회의 선입견은 여전히 부정적인 인식에 머물러 있다. 이 연구는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화원종합사회복지관의 프로그램 사례 연구를 바탕으로 현대사회에서 재외동포 사회통합을 위한 도시형 마을공동체의 존재 이유와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고민해 보았다.   <더보기>
□ ​​2020년은 극한 기후와 자연재해로 인해 기후변화와 이주의 관련성이 더욱 두드러진 한해였다. 일시적이나 대규모로 발생하는 강제이주는 특히 대홍수때문에 일어났으며 대부분이 국경 지대에서 발생했다. 2020년 상반기만해도 전 세계에서 자연재해로 강제 이주를 하게 된 사례들이 전보다 10배나 늘어났다.
□ 대부분의 사례들을 보면 전 세계적으로 이러한 현상들이 기후 변화로 인해 일어났다. <더보기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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▣ 일시: 2021.3.25.(목) 13:45 ~ 17:00 (서유럽 기준시간)
▣ 방법: 온라인(WEBINAR)
▣ 주최: Maria Lucinda Fonseca (IGOT-ULisboa), Franz Buhr (IGOT-ULisboa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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